HOME > DVD 녹음/제작
 
 

--  
 


현재 가장 많이 보급된 DVD는 정확히 말하면 DVD-비디오입니다.
DVD-비디오는 돌비연구소가 개발한 돌비 디지털(AC-3)을 채용하여 음질이 뛰어나며 MPEG-II 방식으로 압축해 영상 화질이 뛰어난 디스크입니다.

DVD는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135분(단면, 단층 디스크) 동안 기록해 놓은 디스크로 대화방식의 메뉴화면을 이용해 원하는 부분을 재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. DVD-비디오 디스크는 한 면에 4.7GB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3개 국어를 동시에 더빙하고, 4개 국어의 대사와 고품질의 5.1-채널 디지털 입체 음향이 있는 135분 짜리 영화를 수록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.

이처럼 DVD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

 
   


--  
 


1. DOLBY DIGITAL(5.1 또는 AC-3방식)이란?
DOLBY DIGITAL은 영국의 돌비사에서 제안한 기술로 기존의 Dolby surround pologic 에서 한계를 느껴 새롭게 만든 방식입니다.
기존의 Dolby surround pologic은 두 개 채널의 소스를 3채널 또는 4채널로 분리해서 사용하지만, 이 Dolby Digital은 5.1채널로 인코딩 됩니다. 이러한 5.1방식이 의미하는 것은 Left, Right, Center, Surround left, Surround right의
5개 채널과 초대역만을 재생하는 LFE(Low Frequency Effects 즉 서브우퍼)가 합쳐진 6개의 채널을 의미하며 이 신호는 앰프에 내장된 디코더를 통해 각각 분리되어 재생 됩니다.

2. DTS란?
DTS는 디지털의 단점 중 하나인 필름에다 사운드 트랙을 저장함으로써 생길 수 있는 잡음 및 음질 열화를 보완한 것이 특징으로 DTS는 DD 5.1 처럼 완벽하게 분리된 6채널로 녹음되지만, 일반적인 압축율이 DD 5.1방식(1/12의 압축율)보다 낮은 1/4의 압축율 (1-1/40)로 원음의 손실이 적어, 보다 고음질의 사운드를 들려주게 됩니다.


 
   


--  
 


- 각종 영화,Animation,등의 제작
- 각종 설치물,기념관등의 서라운드 음향
- 각종 프리젠테이션을 DVD로 제작,시연
- 서라운드 CF,CM 제작

인터넷과,디지털,그리고 디지털방송등의 시대를 만족시키는 매체로서 그응용가치는 무한하다고 할 수
있습니다.